문화누리카드 사용처
현 정부에서는 우리나라에 급격히 진행되는 빈부격차를 극복하기 위해서 많은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가 자본주의를 표방하는 시장경제체제를 바탕으로 성장한 나라라고 하지만 빈부격차는 여전하고 금수저, 흙수저 등의 신조어가 생겨날 정도로 어려운 사람과 부유한 사람의 격차가 날로 커져가는 것 같습니다.
정부는 이러한 측면에서 국바의 발전을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서 빈부격차를 줄이기 위해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데요, 그중에 오늘은 “문화누리카드”를 알아보고 문화누리카드 사용처를 함께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문화누리카드란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위해서 이들을 대상으로 문화, 여행, 체육 등 인간다운 삶을 살도록 지원하는 카드입니다.
문화누리카드의 대상은 6세 이상의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이며 지원혜택은 1인당 문화누리카드 1매 발급해줍니다. 신청방법은 주민센터를 방문하시거나 인터넷에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또한 혜택을 받으시는 분들은 1인당 연 8만원이 지원이 되며, 다양한 문화활도을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카드입니다. 그러면 문화누리카드 사용처와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말씀드려 볼까요?
문화누리카드는 이를 가맹한 업체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문화, 여행, 스포츠, 운송수단 등의 연결된 오프라인 및 온라인 가맹점이 있는데요, 우선 오프라인을 먼저 말씀드려 볼께요.
오프라인에서는 문화예술 관련 12,492개 등록된 엽체에서 공연, 미술관, 영화관, 음반, 서점, 화방, 사진관, 문화센터, 수공예문화상품 등에서 사용가능합니다.
관광에서는 11,278개의 등록된 업체에서 숙박(호텔, 리조트, 스테이 등), 운송수단(철도, 고속버스, 시외버스, 여객선 등), 관광여행사, 놀이공원, 워터파크, 아쿠아리움, 지역축제, 온천 등에서 사용이 가능하네요. 체육관련 2,612개의 등록된 업체에서는 국내 4대 프로스포츠인 축구, 농구, 야구, 배구를 관람하시는데 사용하실 수 있구요, 국내 4대 프로스포츠 구단 응원용품도 사실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국제 스포츠경기관람에서도 이용이 가능하고, 각종 체육시설인 승마장, 수영장, 빙상장, 볼링장, 탁구장, 당구장, 체력단련장을 이용가능합니다. 심지어 많은 인기를 누리는 자전거를 살 때에도 용품점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정말 광범위한 쓰임새를 자랑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한가지 오프라인 사용시 주의하실 점은 학교 및 학원에서 지출되는 예술교육비(예를들어 학원비)나 스포츠 강좌는 결제가 불가할 수 있으며, 문화예술과 관련없는 축제에서는 사용할 수 없으니 주의하셔야 겠습니다.
그렇다면 온라인에서는 어디에서 쓸 수 있을지 알아볼까요? 의외로 우리가 아는 많은 유명 업체에서 문화누리카드를 사용이 가능하네요. 교보문고, yes24, 알라딘, 인터파크, 반디앤루디스, 맥스무비,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하나투어 같은 각종 여행사, 멜론, 벅스, 엠넷, 지니등의 음반회사, 티켓링크, 인터파크티켓과 같은 스포츠 관람까지 정말 광범위한 범위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문화누리카드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의 적은 소비에 도움을 주는 착한 문화누리카드 사용처를 잘 알아보시고 좋은 혜택 누리시길 바랄께요~